가족여행에 딱이에요! 코타키나발루 해변 리조트 TOP3!

가족여행에 딱이에요! 코타키나발루 해변 리조트 TOP3!
키나발루 헤리티지
만족도 100%
프로필 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타키나발루의 리조트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가족 단위 여행객분들을 위해 아늑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리조트 위주로 골라서 소개 드리려고 하니 한번 마음에 드는 리조트를 찾아보세요~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은 아름답기로 유명해요.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은 아름답기로 유명해요.
코타키나발루는 멋진 바다와 모래사장,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액티비티와 강렬한 석양 때문에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힐링 여행을 찾고자 하는 여행자들이게 완벽한 장소이기도 하죠.
 
코타키나발루 위치, 시차🛫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섬 북동쪽에 위치해 있어요. 우리나라보다 한 시간 늦은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전 시차가 큰 지역으로 갈 때마다 시차 적응을 잘 못하는 편이라서요. 몇 번 여행을 다녀오면 시차가 크지 않은 곳으로 가는 걸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코타키나발루 날씨, 준비물🏖️
동남아 지역을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날씨죠. 그중에서도 우기인지 건기인지 미리 알고 준비해 가야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겠죠?
코타키나발루는 아열대 기후로 사계절이 없는 대신 건기와 우기로 구분돼요. 연평균 기온은 28도로 무더운 편이에요.
코타키나발루의 우기는 6월부터 12월까지예요. 연간 총 강우량은 2,000mm가 넘는데요, 10월에 가장 많은 비가 내리고 3월에는 비가 가장 적게 내려요.
1월에서 5월 정도에 방문하시면 좋지만 건기에 방문하더라도 동남아 스콜 정도는 각오하고 가셔야 해요~
전 여행 초반에 비 오면 피했는데 나중에는 그냥 즐기게 되더라고요. 어차피 비에 젖나 바닷물에 젖나 젖어서 돌아오는 건 똑같아요~
준비물은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은 이제 말 안 해도 잘 챙기시죠? 저는 여기에 긴팔 옷 하나 추천드립니다!
이런저런 활동할 때 저는 모기가 많다고 느껴졌거든요. 모기 기피제를 뿌리시거나 그게 싫다면 가벼운 소재로 된 긴팔 상의 챙겨가시면 좋겠어요~
자, 이제 코타키나발루 리조트 TOP3를 공개합니다!

붕가 라야 아일랜드 리조트 앤드 스파🌊
사진에서부터 자연의 향기가 나는 거 같네요~
사진에서부터 자연의 향기가 나는 거 같네요~
작은 섬에 자리한 아늑한 휴양지예요. 30여 개의 독채 빌라로 이루어져 프라이버시가 보장됩니다.
코타키나발루의 작은 휴양섬인 가야섬에 있는 리조트 배를 타고 약 20분 정도 들어가야 해요.
보기만 해도 상쾌해지는 바다에요.
보기만 해도 상쾌해지는 바다에요.
물이 깨끗하고 물고기도 많아 물놀이 좋아하시는 분들께 안성맞춤이에요.
눈부신 빛깔의 바다에요.
눈부신 빛깔의 바다에요.
스노클링이랑 카약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더 좋은 느낌?
객실이 뚫려있는 느낌이라 확실히 시원해요.
객실이 뚫려있는 느낌이라 확실히 시원해요.
확실히 이런 리조트에 오면 층고가 높은 것도 제 취향에 딱 맞는 포인트 중 하나에요. 천장이 시원하게 뚫려있으니까 객실에 들어가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확 받거든요!
게다가 매일 해피아워에는 무료 칵테일도 제공된답니다. 칵테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하루에 한 잔씩 가볍게 마시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진짜 휴식을 원하신다면 분가라야 리조트에서 자연으로 힐링하는 건 어떨까요?
가야나 마린 리조트🌊
멋진 풍경을 등지고 있는 리조트에요.
멋진 풍경을 등지고 있는 리조트에요.
붕가 라야 리조트와 마찬가지로 가야 섬에 위치해있어서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해요
총 52개의 수상가옥 빌라로 구성된 형태의 리조트입니다.
안쪽에 있는 레인포레스트 빌라가 아니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안쪽에 있는 레인포레스트 빌라가 아니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4종류의 객실 타입이 있는데 이 중 레인포레스트 빌라를 제외하고 오션, 브리즈, 팜 빌라는 객실에서 바로 바다로 뛰어드는 멋진 경험이 가능한 곳이에요. 영화에서나 보던 장면인데 신기하죠?
객실도 굉장히 깔끔해요.
객실도 굉장히 깔끔해요.
객실 내부도 깔끔해서 기분 좋았어요. 2023년에 리모델링한 만큼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숙박하는 내내 만족스러웠답니다.
밤에 가는 바는 더 분위기가 좋아요.
밤에 가는 바는 더 분위기가 좋아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가야나 마린 리조트의 바입니다. 밤이 되면 조명이 켜지면서 바다에 불빛이 일렁이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버지와 칵테일 한 잔씩 마셨는데 좋더라고요!
스노클링과 프리 다이빙, 그리고 멋진 야경과 바다를 사랑하신다면 꼭 한 번 가보세요!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는 확실히 호텔과 가까우면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요.
리조트는 확실히 호텔과 가까우면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요.
샹그릴라 라사리아는 코타키나발루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로, 럭셔리한 휴양을 즐기기에 딱인 장소예요.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려 3km에 달하는 전용 해변을 갖추고 있다는 거예요. 해변은 리조트 바로 앞에 펼쳐져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답니다.
시선만 돌리면 멋지게 석양이 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또 모래사장이 부드럽고 물이 맑아 해수욕이나 선탠을 즐기기에 좋아요~ 멍하니 파도 소리를 듣고 있으면 절로 힐링이 된답니다.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에는 가든윙과 오션윙, 두 가지 타입의 객실이 있어요. 저는 오션윙에서 숙박했는데요 확실히 창밖으로 오션뷰가 보이니까 더 낭만적이고 좋더라고요~
바다가 질리면 수영장도 한번 즐겨보세요~
바다가 질리면 수영장도 한번 즐겨보세요~
샹그릴라 라사리아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액티비티예요. 요가, 쿠킹 클래스, 카약, 정글 트레킹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멋진 샷을 날려보세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멋진 샷을 날려보세요.
심지어 리조트 내에는 18홀 골프 코스, 승마장, 키즈 클럽 등의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죠.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리조트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하루에 3회씩 운행하고 있으니 걱정 없답니다.
시내에 나갈 예정이라면 이 무료 셔틀을 이용해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번잡한 곳에서 조금 떨어져서 차분히 휴식하는 것도 좋은 여행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해서 샹그릴라 라사리아도 만족스러웠어요~
코타키나발루의 매력적인 리조트 세 곳 가야나 마린 리조트, 샹그릴라 라사리아, 분가라야 리조트 모두 각자만의 개성과 장점이 뚜렷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최고의 휴양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코타키나발루는 가족여행으로 가도 좋고 연인분들이 커플 여행으로 가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코타키나발루는 역시 해변에서 수영이죠
코타키나발루는 역시 해변에서 수영이죠
여러분도 코타키나발루 여행에 관심이 생긴 신다면 요모 서비스를 추천드려요!
맞춤여행 컨시어지 서비스 '요모'와 함께하면 복잡한 여행 준비가 간단해진답니다.
코타키나발루 현지 전문가가 추천하는 최고의 숙소를 예약하고 일정, 교통에서도 도움을 받아보세요.
예약 과정에서 특별히 요청할 사항이 있다면 채팅 서비스를 통해 간단히 소통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요모와 함께하면 여행의 모든 걸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복잡하고 귀찮은 일은 요모에 맡기시고, 여러분은 낭만 가득한 여행을 즐기세요~
코타키나발루의 멋진 리조트는 오늘 소개 드린 곳 말고도 정말 많으니까요!
코타키나발루여행
코타키나발루날씨
코타키나발루리조트
다음글
큐슈 일주 4일차 2부 - 아마기역, 우키하 이나리 신사, 히타역, 아소 베이 1박
이전글
유채&비와 함께 전 큐슈 디비기 4일차 1부-후쿠오카의 꽃 천국 노코노시마를 방문하다. 후쿠오카를 탐험하다
이 여행사의 추천플랜
코타키나발루/샹그릴라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가 아름다운 이유에 대하여,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추억하기
1,270,000원 ~
코타키나발루/수트라퍼시픽
우리가 꿈꾸는 바다에 대한 모든것, 코타키나발루의 석양과 작고 반짝이는 것들
990,000원 ~
코타키나발루/가야아일랜드
올인클루시브 가야 아일랜드 리조트에 머문다는 것, 코타키나발루 에코투어
930,000원 ~
이 여행사가 진행한 견적
말레이시아 ˑ 코타키나발루/수트라퍼시픽
단둘이서 오붓하게! 수트라 하버 퍼시픽 씨뷰 프리미엄 프라이빗 투어!
3박 5일
5성급
항공편 미포함
2인 / 980,000
말레이시아 ˑ 코타키나발루/수트라퍼시픽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 프라이빗 투어 수트라 퍼시픽 디럭스 씨뷰
5박 6일
5성급
항공편 미포함
5인 / 1,16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