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호주 입국 조건 규정 근황 호주관광비자 직항 항공취항 등 호주여행 준비를 위한 기본정보

코로나 이후 호주 입국 조건 규정 근황 호주관광비자 직항 항공취항 등 호주여행 준비를 위한 기본정보
하이호주
만족도 100%
프로필 보기
안녕하세요. 호주 전문 현지 여행사 하이호주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호주 입국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호주여행시 반드시 준비하셔야 하는것 중에 빠진것이 없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올려드리는 정보는 2022년 11월 28일 기준이니 참고해주시고, 추후 변동될 수 있으니 불안하신 부분은 최신 정보를 한번 더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의 변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많은 변화가 생겼었으나 현재는 모두 폐지 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관련 검사 및 DPD 까지 코로나 후 생겼던 모든 절차에 대해서는 이미 폐지 되었으며 입국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호주 비자 입니다.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변동이 되고 있습니다. 떠나시는 날짜에 도착하시는 주의 규정을 잘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안전한 여행을 위해 마스크를 준비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권장해드립니다.
notion image

호주는 무비자 국가가 아닙니다.

코로나 전 호주를 많이 방문 하셨던 분들은 호주비자가 필요 없었다고 잘 못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 코로나 이전부터 호주는 무비자 입국 가능 국가가 아닙니다. 예전에는 온라인을 통해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항공시스템으로 쉽게 발급 대행이 가능 했으나, 현재는 불가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받거나 그게 어려우신 경우 대행이 가능한 여행사를 찾아 방문하여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한국 여권 소지하신 모든 호주 입국자는 최소한 호주관광비자 ETA나 그 밖에 체류 가능한 비자를 발급 받으셔야 하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notion image

호주관광비자 ETA

호주 관광비자 ETA (Subclass 601) 은 호주 입국시 가장 저렴하고 쉽게 받을 수 있는 비자 중에 하나로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비즈니스 출장 (예를 들어 박람회 혹은 기업간 미팅 등) 이나 방문, 여행 목적 이신 경우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호주에서 일을 하고 돈을 버실 목적이라면 반드시 다른 비자를 받으셔야 합니다.)
호주관광비자 ETA 는 반드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신청 및 발급이 가능 하며 직접 신청하실 경우 호주 정부에 $20 결제 하게 됩니다. 간혹 온라인을 통해서 하셨다고 하시는 경우 더 높은 비용으로 다른 비자를 발급 받으신 경우일수 있습니다. 한번 신청하신 비자 수수료는 절대 환불 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ETA 발급을 받으시려면 반드시 폰으로 AustralianETA 어플레케이션을 다운 받아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발급이 되면 발급 날짜로 1년간 유효하며, 한번 입국당 최대 3개월간 체류가 가능 합니다. 호주 입국 하고 3개월 내 출국하고나서 아직 비자가 만료되지 않았다면 다시 비자를 받을 필요 없이 기존에 받은 비자로 재입국이 가능합니다.
단, 범죄기록 (징역형을 선고 받았는지에 관계없이 범죄로 유죄판결을 받은 모든 경우) 이 있으신 경우 어느 국가에서든 방문자비자 (Subclass 600) 비자를 신청 해주셔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위 내용은 호주관광비자 신청 중 범죄관련 기재된 내용에 기반하여 말씀 드리니, 이에 관련한 문의는 저희가 아닌 비자 발급 기관인 대사관에 해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자 비자 600비자 알아보기)

ETA 신청 중 포함 내용 중 범죄 관련 질문 및 안내 (참고)

(범죄 사실이 없는 경우 모든 질문에는 반드시 NO를 체크해주세요. 범죄관련 질문에서 실수가 많이 일어나며, 이 질문의 답변에 실수로 잘못 체크하실 경우 대사관 메일을 통해 추가 양식 서류 제출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급 받는데에 시간이 2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형사 유죄 판결을 받은적이 있습니까?
신청자가 특정 국가에서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경우 (현재 공식 기록에서 삭제된 모든 유죄 판결 포함) 이는 신청자가 범죄 유죄 판결을 받았음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신청자가 징역형을 선고 받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신청자가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경우가 포함됩니다. 신청자가 전과 사실을 밝히지 않으면 신청자는 호주 도착시 입국이 거부되고 비자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어느 국가에서든 범죄 전과가 있는 경우 신청자는 대신 600 방문 비자를 시청해야 합니다.

notion image

호주비자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내용이 길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하여 직접 진행 해보시길 바랍니다.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notion image
 
만약 직접 하기에 너무 어려우신 경우 호주전문여행사 하이호주에서 대행이 가능합니다. 단, 얼굴을 찍거나 여권을 스캔하거나 여권칩을 인식 시키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신청하시는 모든 분 (성인, 어린이, 유아 모두 동일) 들은 반드시 저희 사무실에 방문 해주셔야 합니다. 장소가 협소하여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적어도 하루 전 연락 주셔서 방문 날짜 및 시간 예약 후 시간에 맞춰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비자 신청은 30분정도 소요 될 수 있으며 별다른 문제가 있지 않다면 즉시 발급 됩니다.
  • 이미 신청을 하시고 추가 서류 제출 요구 받으셨거나 발급이 거부된 경우, 범죄 이력이 있으신 경우는 저희가 대행해드릴 수 없습니다. ETA 대행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는 최초 신청까지만 가능합니다. 이미 결제 하시고 대사관의 답을 들으신 경우 (추가 서류 제출 혹은 발급이 거부되는 경우) 직접 진행해주셔야 하며 하이호주 ETA 신청 대행 결과 추가 서류 제출 및 발급이 거부 된 경우에도 후처리는 직접 진행 해주셔야 하니 참고바랍니다. (대사관에서 더 확인절차가 필요한 경우이기 때문에 정확한 이유는 저희도 알수가 없습니다.)

준비물:
  • 신청자 여권 (사본 아닌 실물)
  • 정부에 수수료 지불시 사용할 해외사용가능 카드 (비자, 마스터, 아멕스)
  • 체류시 지낼 숙소 주소 / 연락처 / 이름 (정해졌을시 영문으로 준비)
비용:
  • 호주 정부에 지불하실 수수료 1인당 $20 (카드)
  • 대행 수수료 1인당 2만원 (현금 또는 계좌이체 가능하며 카드 결제시 해외결제 되어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방문예약:
  • 사무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8길 34 경희궁의 아침 3단지 오피스텔 707호 (주차가능 문의바람)
  • 방문 예약 문의: 070-7430-5890 (평일 09:00am~12:30pm / 01:30pm~06:00pm 에 통화 가능 / 반드시 예약 바랍니다.)
  • 방문은 선예약이 없는 시간에 한해 09:30am~12:00pm / 02:00pm~05:00pm 사이 가능합니다.


호주 신규 직항 항공 취항 정보

코로나 전과 대비하여 주당 21편에서 32편으로 항공이 150% 이상 증가 할 예정입니다.
항공 역시 추후 내용이 달라 질 수 있으니 반드시 여행 준비시 여행 날짜에 맞는 최신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항공사
취항지
시작일
운항일
시간
대한항공
시드니
12월부터 매일 운항
매일
18:45~06:55 (+1)
대한항공
브리즈번
2023년 1~2월 한시적 운영
일, 수, 금
19:45~06:14 (+1)
아시아나
시드니
12월부터 매일 운항
매일
20:00~08:20 (+1)
젯스타
시드니
2022년 11월 2일
수, 금, 일
21:55~10:05 (+1)
젯스타
골드코스트
2023년 (예정)
미정
미정
콴타스
시드니
2022년 12월 12일
화, 목, 토, 일
19:50~08:15 (+1)
티웨이
시드니
2022년 12월 23일
월, 수, 금, 토
22:20~10:45 (+1)
notion image

호주여행을 위해 반드시 호주비자를 잊지 마시고 적어도 출발 한 두달 전쯤 여유롭게 받아 안전한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하이호주는 호주 전문 현지 여행사로 호주 전지역 어느 여행이든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호주여행에 관해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호주관광비자
호주입국
호주입국조건
다음글
시코쿠 일주 3일차 1부 - JR 무카이바라 역, JR 이요시 역, 군추쿠 역에서 만나는 마츠야마 성 리프트 여행
이전글
호주여행은 왜 호주 전문여행사여야 할까요?
이 여행사의 추천플랜
모턴아일랜드/골드코스트/시드니
월컴 투 탕갈루마, 때묻지 않은 바다와 자연에 몰두하는 시간!
2,590,000원 ~
시드니/멜버른
시드니와 멜버른, 다른 매력을 싣고 퍼핑빌리 증기 기관차는 출발합니다!
5,250,000원 ~
시드니
시드니의 재구성, 친절하게 준비한 여행지 완전 정복 웰컴투 Sydney!
3,250,000원 ~
이 여행사가 진행한 견적
호주 ˑ 시드니
호주 시드니 우리끼리 가족여행
3박 5일
4성급
항공편 미포함
4인 / 1,3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