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가 처음이세요? 일단 시먼딩 아종면선에서 곱창 국수 먹고 여행 시작해요!

타이베이가 처음이세요? 일단 시먼딩 아종면선에서 곱창 국수 먹고 여행 시작해요!
요모랩스
만족도 100%
프로필 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곱창 국수라고 들어보셨나요?
과거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대만의 현지 음식이었는데 어느샌가부터 대만에 가면 꼭 한 번씩 먹어봐야 하는 요리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곱창 국수의 대표 식당인 "아종면선" 과 곱창 국수의 솔직후기 등을 말씀드리면서 혹시나 곱창 국수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께 정보를 들리고자 해요!
맛있다는 말에 혹해서 드셔보시고
실망하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잔뜩 기대를 하고 먹었는데 다 남겨서 버리게 된다면
너무 슬픈 일이잖아요..
notion image
 
주소 : No. 8-1號, Emei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시먼딩 역 6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난번에 소개 드린 푸홍 우육면과도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14,000개가 넘는 구글 리뷰에 별점도 4점을 유지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호불호가 있을 수밖에 없는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별점을 유지 중이라는 건 꽤 믿음직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운영시간 : 월~목 10:30 ~ 22:30

금~일 10:30 ~ 23:00

늦은 아침 시간부터 늦은 밤까지 꽤 길게 운영하고 있어요. 그만큼 언제든지 방문해서 간단히 먹어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간단하고 깔끔한 메뉴판
간단하고 깔끔한 메뉴판
 
한국어 메뉴판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한 메뉴판입니다.
큰 곱창 국수 75 대만달러! 작은 곱창 국수 60 대만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3천 원도 안 하는 가격이에요.
전 이렇게 깔끔한 메뉴판이 참 좋아요. 전 메뉴판에 종류가 너무 많으면 혼자 끙끙대다가 이상한 음식 고르고 항상 후회하거든요! 완전히 똥 손이지만 아종면선에서는 그럴 일이 없어요!
 
아래 80원은 냉동 포장이고, 150원은 아종면선에서 제공하는 칠리소스를 병으로 판매하는 메뉴에요.
notion image
곱창 국수의 자태입니다. 전 사진처럼 고수까지 야무지게 넣어요! 굳이 따지자면 고수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상하게 곱창 국수에는 고수가 들어있어야 맛이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만약 고수가 싫으신 분들은 빼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주문 과정에서 직원분이 물어보시니까 YES OR NO로 간단하게 대답해 주세요!
 
주문 과정
1. 얼마나 먹을지 정한다 (큰 거, 작은 거)
2. 고수를 넣을지 말지 정한다.
3. 맛있게 먹는다.
 
이 정도면 패스트푸드점보다 간단해요. 요즘 햄버거집들 토핑, 사이드, 음료수 골라야 하는 게 한둘이 아닌데 말이죠!
notion image
3단계로 식사를 시작해도 되지만! 혹시나 더 강력한 맛을 찾으시는 분들은
 
따로 제공되는 소스를 이용해 주세요. 현지 분들 먹는 걸 유심히 지켜봤는데 3개 모두 한 번씩 떠서 넣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처음엔 한 번씩 먹어보고 그다음부턴 칠리만 한 스푼씩 넣고 있어요. 각자 취향에 따라서 소스를 조절하는 재미도 있어요. 한번 본인의 입맛대로 조절해 보세요!
웨이팅으로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 언제 기다리나 싶기도 하지만 막상 줄을 서면 과장 조금 보태서 천천히 걸어가는 느낌이에요. 회전율이 엄청 좋아요.
기다리다가 열심히 국수를 나눠주시는 직원분과 마주하게 되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어요. 진짜 손이 엄청 빠르시거든요. 슉슉 탁탁하면 한 명 끝 또 슉슉 탁탁하면 두 명 끝
 
이런 점도 단일 메뉴 식당의 장점인 것 같아요.
길게 늘어선 줄에 너무 겁먹지 마시고 시간 여유가 된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맛보고 가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곱창 국수지만 젓가락을 따로 제공하지는 않아요. 플라스틱 숟가락으로 드셔야 합니다. 그래도 면이 부드럽고 짧아 오히려 숟가락으로 먹는 게 편하다고들 해요!
은근히 향이 있어서 입에 안 맞는 분들이 꽤 많이 계세요. 전 나름 맛있게 먹었는데 같이 간 제 친구는.. 도저히 못 먹겠다고 많이 남기더라고요. 너무 기대를 하면 아쉬움이 클 수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 주세요!
가게 안에 앉아서 먹을 수 없어요. 국수를 받으면 본인이 적당한 자리를 찾아서 서서 드시는 분들이 많아요.
 

개인적인 후기

개인적으로 완전 맛있어서 자주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어요. 그렇지만 대만에 자주 가는 건 아니니까요! 가끔 방문했을 때 별미처럼 한 그릇 먹으면 전 꽤 맛있더라고요! 제 입맛엔 비리지도 않고 부드러워서 잘 넘어가고요!
만약 대만에 처음 오는 지인이 있다면 한 번쯤 데려가서 같이 먹어도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대만 현지의 분위기도 충분히 느껴지고 호불호가 있는 만큼 좋아하는 분들은 곱창 국수 엄청 좋아하시거든요.
한국 분들이 많이 묵으시는 시먼딩에 있는 식당이라, 굳이 먹어보려고 멀리 나가지 않고도 일정이 끝난 뒤 산책 겸해서 방문할 수 있는 식당이에요.
곱창 국수뿐만 아니라 버블티나 각종 길거리 음식들이 이곳저곳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타이베이에서의 하루를 길거리 음식들로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종면선
곱창국수
대만맛집
다음글
일본 설국 열차 2일차 1부 - 키타야마가타역, 아테라자와선 분기역, 야마가타역과 성터 관람
이전글
일본 설국 열차 1일차-JR 동일본 패스로 야마가타 신칸센을 타고 야마가타로-
이 여행사의 추천플랜
타이베이/베이터우/단수이
타이베이를 처음 방문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어요!
580,000원 ~
타이베이
타이베이 일보 일먹방, 몸무게는 잠시 잊어버려도 괜찮아!
580,000원 ~
타이베이/베이터우/단수이
타이베이 N차 방문자이십니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공개합니다!
840,000원 ~
타이베이/예스진지
타이베이 대표 예스진지와 1일 자유일정이 만나면?
480,000원 ~
타이베이/화련
타이베이와 화련, 초회차는 베스트셀러로 간편하게 맛보자!
580,000원 ~
이 여행사가 진행한 견적
대만 ˑ 타이베이/베이터우/단수이
광복절 연휴에 즐기는 타이베이 프라이빗 가족여행!
3박 4일
5성급
항공편 미포함
4인 / 690,000
대만 ˑ 타이베이/화련
부모님과 함께하는 편안한 대만 타이베이 가족여행
3박 4일
5성급
항공편 미포함
5인 / 1,3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