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토 칸사이 여행 4일차 1부 - 카메오카 안개의 테라스에서 운해, 교토 상가 FC 홈구장

칸토 칸사이 여행 4일차 1부 - 카메오카 안개의 테라스에서 운해, 교토 상가 FC 홈구장
색다른 일본여행
만족도 100%
프로필 보기
카메오카 안개 테라스에서 운해를 못 만나고ㅠㅠ
카메오카 역에서 교토 상가 FC 경기장 외부를 만난후
 
JR 산인혼센을 타고 JR 카메오카 역에서 JR 호즈쿄 역 하차 후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의 토롯코 호즈쿄 역에서
술취한 아저씨를 새벽에 만납니다.
chapter 1 # 카메오카 기리노테라스
 
notion image
이런 모습을 상상하고 오른 카메오카 키리노테라스!
가을부터 봄까지 카메오카 분지 일대에 발생하는
'단바 키리(丹波霧)'는 카메오카를 상징하는
풍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른 아침,
카메오카 기리(안개)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훌륭하여
그 절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카이(운해)의 발생 상황을 확인한 후 방문하세요,ㅠㅠ
안개가 끼지 않는 시즌에도
카메오카 분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notion image
카메오카 키리노테라스!
notion image
짜잔!
이런 분위기 입니다.
notion image
저멀리 카모오카 시내가 보이고,
쿄토 상가 FC 홈 구장도 보입니다.
notion image
(출처 : 야 후 재팬)
 
이런 분위기를 바랬는데.ㅠㅠ
아쉽지만...
notion image
카메오카호즈가와 라이온스 클럽에서
기증 한 전망대에서 바라본 카메오카 분지의 모습 사진!
notion image
notion image
(출처 : 야후 재팬)
 
드 넓은 분지에 살짝 안개가 끼었네요. 살짝이라도 끼어주지..ㅠㅠ
Video preview
카메오카 키리노테라스 주차장 맵 코드 : 52 562 651*10
카메오카 키리노테라스 안내(일본어)
 
notion image

chapter 2 # JR 카메오카 역
notion image
JR 카메오카 역에 도착 합니다.
산인 혼센의 역으로
 
1899년 8월 15일 개업한 2면 4선식의 지상 역입니다.
일명 사가노센의 핵심 역으로 JR 탄바구치 역과
JR 소노베 역간의 전 역을 이 역에서 관리 합니다.
2008년 부터 사용된 신 역사!
notion image
(출처 : 야후 대팬)
예전의 역 건물!
역 광장은 새롭게 정비되어 엄청 깔끔 합니다.
저기 보이는 저 축구공은..
notion image
JR 카메오카 완공 기념 숲이네요.
notion image
여기 역 근처에 교토 상가 FC의 홈 구장이 있기 때문에
역 앞에 이렇게 돌 축구공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notion image
이시다 바이간의 동상이 보이네요.
 
notion image
notion image
역 스탬프도 기념으로..
notion image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notion image
승강장으로 내려가 볼까요?
JR 나미카와 역과 JR 우마호리 역 사이에 위치 합니다.
notion image
후쿠치야마 방면으로 열차가 3번 승강장에 도착 합니다.
1,2번 승강장은 교토 방면 입니다.
저는 교토 방면으로 가야 합니다.
notion image
E 11 역 번호가 보이네요.
Video preview
JR 카메오카 역 맵 코드 : 52 655 516*38
JR 카메오카 역 시간표(일본어)
 
notion image

chapter 3 # JR 호즈쿄 역&토롯코 호즈쿄 역
notion image
JR 카메오카 역 출발 2 정거장 만에 만나는 JR 호즈쿄 역
저 혼자만 내립니다.
승무원이 기관사에게 출발 신호를 보냅니다.
notion image
JR 교토 역까지 20분만에 도착 합니다.
출근 및 통학 하는 사람이 많이 타서 앉을 자리가 없어요.ㅠㅠ
notion image
notion image
왼쪽이 교토 방면
오른쪽이 소노베 방면 입니다.
notion image
JR 호즈쿄 역은 1929년 8월 17일 개업한 2면 2선식의 고가역입니다.
역 구조가 계곡 위에 있습니다.
터널을 나오자 마자 호즈가와위에 다리로 만들어진 역이죠.
notion image
자 천천히 걸어서 토롯코 호즈쿄 역으로 이동 합니다.
호즈쿄바시입니다.
JR 산인 혼센 JR 호즈쿄 역 앞에 놓인 필렌데일 다리입니다.
필렌데일이란 이름 그대로 벨기에인 Arthur Vierendeel이
고안한 프레임 구조입니다.
 
트러스에 비하면 경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채용되는 경우가 적은 형식이며,
깔끔한 경관과 기능성을 선호하여
최근에는 도시의 육교 등에 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없어요.
빨간색 다리를 건너면 삼거리가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가야 합니다.
자차를 가지고 오면 왼쪽길로 오는데 빙 돌아서 와야해요.
notion image
저 멀리 JR 호즈쿄 역이 보이네요.
notion image
호즈쿄바시의 안내 입니다.
notion image
아무도 없는 길을 걸으려니 좀 무섭네요.
notion image
저 멀리 호즈가와 위에 JR 호즈쿄 역이 보입니다.
안개가 살짝 끼어서 아름답네요.
notion image
우카이바시(鵜飼橋)가 보이네요.
곧 토롯코 호즈쿄 역에 도착 합니다.
notion image
토롯코 호즈쿄 역 시간표가 보이네요.
주변에는 인가도 없고 아무도 없습니다.
notion image
다리를 천천히 건너 갑니다.
notion image
이 아름다운 호즈쿄에서 끔찍한 사고가 일어나죠.ㅠㅠ
2023년 3월 28일 발생 합니다.
호즈가와 관광선 전복 사고 입니다.ㅠㅠ
Video preview
notion image
역 구내로 오르는 계단
여기서 놀라운 광경을..
술에 취한 아저씨가 이 역에 있었다는 거..
 
신기한게 열차도 안다니는데 어떻게 여기까지??
저 처럼 JR 호즈쿄 역에서 온 건가..
무서워서 그 아저씨 사진은 못 찍었네요.
notion image
토롯코 호즈쿄 역 네임보드와 역 건물!
notion image
킨키의 100명역에 선정된 역 입니다.
1929년 8월 17일 개업한 역으로
1929년에 국철 산인 혼센의
마츠오야마 신호장(松尾山信号場)으로 개업했으며,
1936년에 여객 역으로 승격되면서
호즈쿄 역(保津峡駅)으로 바뀌었습니다.
 
1989년에 산인 본선이 복선화와 전철화를 겸하여
노선을 이설하면서 호즈쿄 역도 지금의 자리로 이전하고
이 역은 사용되지 않게 되었으나,
 
1991년에 구)노선을 사가노 관광철도 노선으로서
재개통하면서 토롯코 호즈쿄 역으로
바뀐 것이 지금에 이릅니다.
 
2013년부터 2014년까지는 이 역으로 통하는
유일한 다리인 우카이바시(鵜飼橋)가
태풍으로 손상되어 영업이 중단된 적도 있었습니다.
 
역 주변에는 교토부도 50호선 뿐으로 민가가 없습니다.
15분 정도 걸어가면 JR 사가노센 JR 호즈쿄 역이 나오지만
그쪽도 주변에 이무것도 없는 건 매한가지 입니다.
토롯코열차가 정차를 하지만 승객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하죠.
notion image
notion image
왼쪽이 토롯코 아라시야마 방면
오른쪽이 토롯코 카메오카 방면 입니다.
notion image
호즈쿄의 토롯코 열차가 정차하는 승강장!
notion image
종도 보이네요.
notion image
등도 켜집니다.
notion image
notion image
너구리 가족들이...ㅋㅋㅋ
국철 시대의 호즈쿄 역(지금의 토롯코 호즈쿄 역 입니다.)
Video preview
 
notion image
저도 인증 사진으로..
혹시 그 아저씨 보이나..ㅠㅠ
notion image
notion image
다리도 잘 있습니다.
현수교라 조금 흔들 거려요.
notion image
누가 아버지고 누가 어머니인가요??
ㅋㅋㅋ
notion image
다시 돌아 옵니다.
notion image
JR 호즈쿄 역의 반대 쪽 으로 가려면
역 밑으로 가야 해요.
 
notion image
이런식으로 다리 밑으로 가야 합니다.
notion image
자 오른쪽 우마호리 방면으로!
역에서 기다립니다.
notion image
JR 소노베 방면으로 열차가 입선 하네요.
Video preview
Video preview
JR 호즈쿄 역 맵 코드 : 7 662 360*87
토롯코 호즈쿄 역 맵 코드 : 7 662 713*36
JR 호즈쿄 역 시간표(일본어)
 
토롯코 호즈쿄 역 시간표(일본어)
 
notion image

chapter 4 # 교토 상가 FC 홈구장
notion image
다시 돌아온 JR 카메오카 역 앞에 교토 상가 FC를 상징하는 축구공이~~!
notion image
교토 상가 스타디움 by 교세라
교토 상가의 홈구장으로
2020년 1월 11일 개장 했습니다.
교토 상가는 우리가 잘 아는 박지성이
일본 J리그에 데뷔 할때 뛰던 팀이죠.
그밖에도 고종수,최용수,김도균,김남일등
스타들이 거친 팀이기도 합니다.
지금 감독도 조귀재 감독으로
재일 교포 입니다.
1922년에 설립된 교토 시코 사커 클럽(京都紫光サッカークラ, Kyoto Shiko Soccer Club)이 전신이다, 1993년에 일반 공모에서 '교토 퍼플 상가'라는 이름이 채택되었다. 상가(サンガ)는 산스크리트어의 "Sangha"에서 온 말로 동료라는 뜻이다. 불교 도시 교토를 상징한다. 프로화 후 1996년에 J리그에 가입하였다. 2007년에 현재의 클럽 이름이 되는 교토 상가 FC로 개칭하였다. 운영 회사는 주식회사 교토 퍼플 상가다. 연고지는 2010년 8월까지는 교토부 교토 1개 시만 포함하였다가, 2010년 8 월부터 우지시, 죠요시, 무코시, 나가오카쿄시, 쿄타나베시의 5개 시로 확대되었고, 2012년 4월부터 기즈가와시가 연고지에 추가되었다. 또한, 죠요시 등으로 광역화 될 때 클럽 측은 '더 연고지 축구붐을 활성화시키려면 경기장이 있는 교토와 클럽하우스가 있는 죠요시를 포함 교토부 남부 마을의 연계가 필수'라고 말하고 있다. 클럽 마스코트는 1995년에 탄생한 퍼사 군과 2003년에 탄생한 여자친구 코토노 짱이며, 모두 봉황과 불사조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출처 : 나무위키
 
notion image
(출처: 야 후재팬)
내부의 모습!
notion image
notion image
(출처: 야 후재팬)
외관의 모습입니다.
21,67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구장이죠.
notion image
(출처: 야 후재팬)
차량 및 도보로 이동시 이동 동선입니다.
notion image
축구 보러 가야겠네요!
notion image
notion image
( 출처 : 야후 재팬)
저 앞에 보이는게 족탕 입니다.
Video preview
상가 스타디움 by 교세라 맵 코드 : 52 655 495*41
상가 스타디움 by 교세라 안내(일본어)
 
4일차 2부에서 계속됩니다~
카메오카 기리노테라스
카메오카 역
호즈쿄 역
토롯코 호즈쿄 역
다음글
칸토 칸사이 여행 4일차 2부 - 10엔의 배경 뵤도인과 오사카 성
이전글
칸토 칸사이 여행 2일차 2부 - SL 타이쥬를 타고 키누가와온센 역, 천공의 족탕을 닛코시라네산 로프웨이
이 여행사의 추천플랜
후쿠오카/이토시마/나카쓰
편안한 후쿠오카, 근교의 새로운 장소를 소개할게요!
1,400,000원 ~
오키나와/미야코지마
때 묻지 않은 순수함, 나만의 비밀여행지 미야코지마
1,250,000원 ~
일본전역
사골보다 깊은 맛! 철도박사와 함께하는 일본 전국 일주 한 그릇
2,160,000원 ~
나가사키/쿠마모토/가고시마/벳부
온전한 큐슈만의 시간, 일본 최남단역을 가다!
1,280,000원 ~
니가타/가루이자와/닛코
온천, 존 레논의 가루이자와 그리고 닛코의 산들바람까지!
1,380,000원 ~
가고시마/야쿠시마
초록을 머금은 섬 야쿠시마, 시시가미[シシ神]를 찾아서 떠나는, 그 신비로운 여정에 초대합니다.
1,580,000원 ~
삿포로/하코다테/오타루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홋카이도, 미즈나기 천연 해수온천을 아시나요?
1,700,000원 ~
나고야/게로/나가노
나고야에서 시작하는 이번 여행의 종착지는 치유입니다!
1,450,000원 ~
이 여행사가 진행한 견적
일본 ˑ 오사카/교토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오사카 프라이빗 여행을 준비했어요.
3박 4일
3성급
항공편 미포함
7인 / 880,000
일본 ˑ 후쿠오카/나가사키/카라츠/우레시노
가족들과 떠나는 후쿠오카 프라이빗 온천여행
3박 4일
3성급
항공편 포함
6인 / 1,950,000
일본 ˑ 후쿠오카/뱃부/유후인
일본의 가을과 함께하는 우리만의 가족여행, 온천과 미식은 덤!
2박 3일
4성급
항공편 미포함
4인 / 1,650,000